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드
재발급과 갱신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여기]
먼저 카드를 분실하거나 훼손이 되어 더 이상 사용이 어려울 경우
재발급을 받아서 새로 사용하면 되는대로 의외로 전화로 발급이 안된다고 알고있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재발급을 해당 카드사의 홈페이지,APP,고객센터 등등 통해 365일 24시간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도 동일합니다.
카드회사별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는 나중에 각 회사별로 포스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발급
재발급에는 훼손재발급과 분실재발급 2가지가 있습니다.
훼손재발급
훼손재발급은 카드가 훼손이 되었을 때 신청하는 것 입니다. 훼손재발급으로 카드로 신청을 하게 되면 기존에 들고 있는 카드는 사용이 가능하고, 새로운 카드가 배송이 오면 그 때 부터 새카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새카드 이용 시 대부분 기존에 가지고 있던 카드는 자동으로 정지가 됩니다. 그리고 현금인출, 후불교통, 원화차단결제 서비스 등은 보통은 승계가 되지만,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해당 카드사로 문의부탁드립니다.
분실재발급
분실재발급은 말 그대로 기존카드를 분실신고를 하고 새로운 카드를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기존에 소지 카드는 분실신고를 하기 때문에 당연히 사용이 안되는게 맞고, 새로운 카드를 신청 후 발급 받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갱신발급
카드의 유효기간은 대부분 5년입니다 (체크는 유효기간이 최대 7년이 되는 은행사도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3~6개월 전 카드사들은 고객들한테 갱신안내에 대한 내용은 문자나 이메일로 발송을 해드립니다.
이 때 카드사로부터 통보받고 20일 이내에 거절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에 따라 갱신발급은 진행이 되어 새롭게 5년이 연장된 카드가 자동으로 배송이 갑니다.
간혹 본인은 카드를 신청 한적이 없는데 왜 보내준다고 하는지에 대한 궁금사항이 있었을 것 입니다. 이런 경우가 유효기간만료가 다가와 새롭게 갱신해서 보내드리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원치 않을 경우 연락받고 카드사에 거절의사 표시하시면 됩니다.
갱신심사 시 카드가 중단되었거나 신용상태가 불량일 경우에 갱신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거절 되었다고도 연락을 오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은 카드 재발급과 갱신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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