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상식

신한카드 분실신고, 분실해제, 재발급 (신한카드 고객센터 상담원 즉시연결)

by 곧미남씽씽 2023. 10. 14.

안녕하세요.

신용카드 전문 블로거 곧미남 씽씽입니다. 오늘은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방법(신한카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포함)에 대해서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여기]

 

서론

신한카드를 이용 시 평소에 고객센터도 전화를 한 번도 해보지도 않고, 어플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신한카드 분실 시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할지 잘 모르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한카드 분실 시 분실신고하는 방법과 해제 그리고 재발급 절차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며 추가로 부정 사용 금액 발생 시 처리하는 방법 또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썸네일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1. 신한카드 분실신고 및 분실해제 방법

신한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그리고 부정거래 금액 발생 시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1. 홈페이지/APP

● 모든 분실신고와 해제 업무는 24시간 365일 어느 채널에서든 가능한 점 먼저 숙지 바랍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신한플레이 APP을 통해서 분실신고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상세 경로는 고객센터 > 카드상담 > 카드분실신고로 들어오면 됩니다.

 

신한플레이 APP 분실신고 화면
신한플레이 APP 분실신고 화면

● 위 그림은 신한플레이 APP에서 분실신고로 들어온 화면을 정리한 것입니다. 위 경로로 들어오면 분실신고는 가능하지만 신고 시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분실신고는 신속함이 필요한데 앱을 평소에 사용하지 않아 로그인이 불가능한 상태라면 하단의 고객센터 또는 ARS를 통한 분실신고 방법을 권유드립니다.

 

1-2. 신한카드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한 분실신고

신한카드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1544-7000번 연결 후 2번 > 1번 > 0번 입력 시 상담사로 즉시 연결이 되면 분실신고 및 해제 그리고 재발급 모두 상담이 가능합니다. 다만 분실신고 해제는 분실접수번호가 필요한 점 인지 바랍니다. 

분실접수번호는 분실신고 시에만 제공이 되고 다른 방식으로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타인의 부정사용 방지를 위하여 신고시점에만 제공이 되기 때문에 꼭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신고할 때 본인 휴대폰으로 신고하고 해제도 본인 휴대폰으로 해제 시 분실접수 번호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1-3. 신한카드 ARS

1544-7200번으로 전화 후 2번 -> 1번으로 연결하면 ARS를 통해 분실신고 및 분실해제 2가지 업무 모두 상담사 없이 ARS로만 가능합니다.

● 다만, 위에 설명드렸던 것처럼 분실해지 시에는 분실접수번호 필요한 점 잊지 말아 주세요.

 

1-4. 영업점

●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면 분실신고 및 해제, 재발급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신분증 지참 후 방문 바랍니다.

 

1-5. 부정사용 매출 발생 시 대응방법

● 신용카드 회사에서는 카드 표준 약관에 의거하여 분실접수일 기준으로 특정일 이내에 부정사용 매출이 발생이 된다면 조사 후 보상처리를 해야 합니다. 과거에 상세 내용에 대해서 상세히 국내 편과 해외편을 나눠서 작성했습니다. 각각의 링크를 통해 국내편/해외편 확인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드 부정사용 (신용카드 분실했는데 누가 사용했대요) 방법과 처벌 - 국내편

 

카드 부정사용 (신용카드 분실했는데 누가 사용했대요) 방법과 처벌 - 국내편

안녕하세요. 신용카드 전문 블로거 곧미남 씽씽입니다. 오늘은 카드 부정사용 (신용카드 분실했는데 누가 사용했대요) 방법과 처벌 - 국내편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여기

ironicman.tistory.com

해외승인취소(이의신청) 방법과 구글 고객센터와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외승인취소(이의신청)방법과 구글 고객센터와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녕하세요. 신용카드 전문 블로거 곧미남이 될 씽씽입니다. 오늘은 해외승인취소(이의신청) 방법과 구글 고객센터와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국

ironicman.tistory.com

 

2. 신한카드 상담사 즉시 연결

● 신한카드 상담사 즉시 연결 코드는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000번 연결 후 2번(누르는 ARS) > 1번(개인회원) -> 0번 (상담사연결)을 입력하시면 즉시 연결 됩니다. 신한카드 모든 업무 상담이 가능합니다.

 

3. 신한카드 재발급

신한카드 재발급 방법과 재발급 시 주의사항에 대한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3-1. 재발급 방법

● 가장 쉬운 방법은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 하면 됩니다.  ☎1544-7000번 2번>1번>0번.

● 혼자 처리하고 싶을 때는 홈페이지/APP : 전체메뉴> 고객센터 > 카드상담 > 카드 재발급 경로로 신청하면 됩니다. (로그인 필요)

● 위 2가지 방법이 어렵다면 가까운 신한은행에 신분증 지참 후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3-2. 재발급 시 주의사항

새로운 카드로 재발급이 확정이 된다면 기존의 분실신고한 구 카드로 사용이 되지 않으면 재발급 신청한 카드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안내를 하는 이유는 카드가 확정이 된다면 기존의 자동이체를 모두 옮겨야 하기 때문입니다.

● 카드발급이 확정되지 않더라도 비대면 채널(홈페이지/앱/ARS 등)을 통해 구카드 분실해제는 안되면 영업점에서 대면으로만 분실 해제 가능합니다.

 

결론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방법은 홈페이지, 신한플레이 APP, 고객센터, ARS, 영업점에서 모두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분실해제인 경우에는 분실신고 시점에 알려주는 분실접수번호를 알아야 하는 점 참고 바라며, 홈페이지와 APP에서 처리 시에는 모두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이 발생이 되었을 경우 국내(90일) 해외(120일) 이전에 이의신청이 이루어져야 하는점 참고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방법(신한카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포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티스토리 Book Club 스킨 소제목 헤딩 h2, h3, h4 스타일 */ .entry-content h2 { text-shadow: 1px 1px 2px rgba(0, 0, 0, 0.2); COLOR: #666; PADDING-BOTTOM: 10px; TEXT-ALIGN: left; BORDER-LEFT: #55555B 8px solid; padding: 3px 9px; margin: 30px 0 20px 0; BACKGROUND-COLOR: #FFF; BORDER-BOTTOM: 1px solid #000; } .entry-content h3 { text-shadow: 1px 1px 2px rgba(0, 0, 0, 0.2); COLOR: #2E86B9; PADDING-BOTTOM: 10px; TEXT-ALIGN: left; border-left: rgba(85, 85, 91, 0.5882352941176471) 8px solid; padding: 3px 9px; BACKGROUND-COLOR: #FFF; border-bottom: 1px solid rgba(85, 85, 91, 0.5882352941176471); margin-bottom: 15px; } .entry-content h4 { padding: 3px 9px; border-left: 5px solid #eeeeee; border-bottom: 1px solid #eeeeee; margin-bottom: 15p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