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용카드 전문 블로거 곧미남 씽씽입니다. 오늘은 우리카드 분실신고, 분실신고 해제, 우리카드 재발급 한방정리( 우리카드 상담원 연결 포함)이란 주제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목차부터 확인하시지요.
[목차여기]
서론
우리카드를 이용 시 간혹 카드를 분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카드 관리를 잘 하는 사람이라면 카드를 분실하는 경우가 드물게 있다보니 막상 카드를 분실하게 되었을 경우 당황하여 분실신고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드를 분실을 하였을 경우 제 3자가 이용이 가능한 위험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오늘은 우리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그리고 재발급까지 한방에 알아보며 추가로 우리카드 상담사 연결 방법과 부정사용 거래 발생 시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분실신고/해제 방법과 재발급 (24시간 365일 업무 가능)
● 가장 빠른 방법은 우리카드 고객센터 ☎ 1588-9955 (24시간 가능)로 연락해서 상담사 통한 신청 부탁드립니다.
● 우리카드 분실신고,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모두 한 경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밑에는 우리카드 APP에서 진행 절차입니다.
● 먼저 우리카드 APP에 접속 후 (좌측그림) MY> 내 카드 관리 > 분실신고/재발급의 경로로 들어오시게 되면 (우측그림) 분실신고/해제와 재발급, 일시정지 등 카드사고와 관련된 업무를 모두 처리가 가능합니다.
● 앱을 기존에 사용을 하여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위 화면은 나오지 않고 바로 카드 선택 후 분실신고 또는 재발급이 가능하도록 카드를 선택하는 화면으로 나옵니다.
● 위에 그림은 우리카드 APP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의 경우 로그인 없이 '휴대폰인증' 또는 '카드'인증을 후 분실신고 또는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드 인증 같은 경우에는 현재 실물카드가 있어야 가능하니 혹시라도 분실하여 카드번호를 알지 못하는 경우에는 처음부터 휴대전화 인증 후 빠르게 분실신고 하시길 바랍니다.
● 우리카드 APP이 외에도 우리은행 영업점(영업시간 내 가능)을 통하여 분실신고,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모두 가능합니다.
2. 우리카드 부정사용 발생 시 대처방법
● 분실신고 접수일로부터 60일 이 전 부정사용건이 있다면 카드회사에는 카드약관에 따라 이의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무조건 접수한다고 해서 보상이 되는 건 아닙니다. 조사 후 타당하다면 보상 처리를 합니다.
● 우리카드 이의신청 접수 채널은 우리은행 영업점과 홈페이지(로그인 필수)에서 고객센터 > 이의(사고보상) 신청을 통해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1588-9956에서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 주의해야 할 상황은 처리 기한이 1~2개월이 소요되며, 국내 거래 또는 해외 거래 따라 접수방법도 상이합니다. 밑에 글은 이의신청에 대한 개념과 승소 확률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작성을 하였는데, 꼭 같이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카드 부정사용 (신용카드 분실했는데 누가 사용했대요) 방법과 처벌 - 국내 편
카드 부정사용 (신용카드 분실했는데 누가 사용했대요) 방법과 처벌 - 국내편
안녕하세요. 신용카드 전문 블로거 곧미남 씽씽입니다. 오늘은 카드 부정사용 (신용카드 분실했는데 누가 사용했대요) 방법과 처벌 - 국내편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여기
ironicman.tistory.com
해외승인취소(이의신청) 방법과 구글 고객센터와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외승인취소(이의신청)방법과 구글 고객센터와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녕하세요. 신용카드 전문 블로거 곧미남이 될 씽씽입니다. 오늘은 해외승인취소(이의신청) 방법과 구글 고객센터와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국
ironicman.tistory.com
3. 우리 카드 재발급 시 주의사항
● 우리카드를 재발급 시 재발급한 카드의 취소를 원하는 경우에는 재발급 신청 당일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재발급 취소 요청 하시면 됩니다. 카드번호가 채번이 되고 하루가 지나면 확정이 되기 때문에 그때는 재발급한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자동이체를 많이 걸어놓으셨다면 카드번호 변경 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 다만, 신용카드 부속약관에 따라 재발급된 카드로 자동승계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게 바로 휴대폰 통신요금과 4대 보험 그리고 카드 회사로 직접 자동이체를 신청한 도시가스, 전기요금, 아파트관리비 등이 있습니다. 한전과 같은 업체로 신청한 것이 아닌 신용카드 회사로 직접 자동이체를 신청을 하였다면 위 공과금 개념에 요금들은 카드번호를 변경하지 않더라도 새 카드로 자동승계 처리가 됩니다.
4. 우리카드 상담사 연결 (즉시연결)
● 우리카드 고객센터 대표 번호는 ☎ 1588-9955번입니다.
● 대표번호로 연락 후
- 1번 (누르는 ARS) >
- 1번 (개인회원) >
- 카드번호 또는 휴대폰 번호 >
- 주민등록 앞 6자리 >
- 비밀번호 4자리 >
- 0번 (상담사연결)
위 방법대로 연결 시 상담사가 즉시 연결 됩니다.
결론
우리카드를 분실신고 하는 방법은 홈페이지/APP/영업점/고객센터 4가지 방식을 통해 365일 25시간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이외에도 분실해제, 재발급 모두 동일한 경로 및 24시간 가능 합니다. 분실신고 후 카드 재발급 시 재발급 취소는 당일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통신비 등 자동이체가 새 카드로 자동승계가 되는 거래건들도 존재합니다. 우리카드 상담사 연결은 1번다음에 0번 입니다. 그 중간에 본인확인을 위한 비밀번호 등 입력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우리카드 분실신고, 분실신고 해제, 우리카드 재발급 한방정리( 우리카드 상담원 연결 포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 포함하여 카드 관련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이중출금, 결제방법 (feat. 결제일변경)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이중출금, 결제방법 (feat. 결제일변경)
안녕하세요. 신용카드 전문 블로거 곧미남 씽씽입니다. 오늘은 우리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이중출금, 결제방법 (feat. 결제일변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여기] 서론 우리 카드를 이
ironicman.tistory.com
혜택 좋은 신용카드 추천 5탄 -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EVERY 1
혜택좋은 신용카드 추천 5탄 -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EVERY 1
안녕하세요 오늘은 혜택 좋은 신용카드 추천 5탄, 우리 카드의 카드의 정석 EVERY 1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현재 신용카드 회사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카드들은 정
ironicman.tistory.com
'금융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카드 분실신고,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한번에 정리 (feat. 삼성카드 상담사 연결) (0) | 2023.10.18 |
---|---|
혜택좋은 신용카드 롯데카드 추천 로카 100 (LOCA 100) (1) | 2023.10.17 |
신한카드 분실신고, 분실해제, 재발급 (신한카드 고객센터 상담원 즉시연결) (1) | 2023.10.14 |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 해제,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자 (농협카드 전화번호 포함) (0) | 2023.10.13 |
국민카드 무이자할부와 할부 수수료 (국민카드 할부이자) (1) | 2023.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