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용카드 전문 블로거 곧미남 씽씽입니다. 오늘은 롯데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즉시 연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시리즈로 각 카드사별로 분실신고 및 재발급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롯데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목차여기]
서론
롯데카드를 이용하는 경우 재발급은 은행권 카드사와 달리 영업점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비대면채널인 고객센터와 홈페이지/앱에서 진행을 합니다. 고객센터는 상담사 연결까지 시간이 오래 소요되기 때문에 신속하게 신고를 진행을 해야 하는 분실 업무 같은 경우에는 다른 방식으로도 분실신고가 가능하다는 걸 알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롯데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그리고 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즉시연결에 대해서 알아보며 신고 시 주의사항과 부정사용까지 전체적인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롯데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분실신고, 분실해제, 재발급 모두 가장 쉽고 안전한 방법은 고객센터 상담사(1588-8100)를 통해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그 상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1. 롯데카드 홈페이지/APP을 통한 분실신고/해제/재발급 (24시간 365일 가능)
● 하단 그림은 롯데카드 앱을 통해서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절차입니다. (좌측하단그림) 고객센터> 분실신고·재발급 > 분실신고로 인입을 하게 되면, (우측하단그림) 분실카드를 선택 후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 앱에서 위 방법대로 처리 분실신고 원할 때는 로그인이 되어야 합니다. 분실해제는 동일한 경로에서 '분실해제'가 아니라 '분실신고내역·해제'를 클릭을 해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분실했던 카드가 있어야 분실해제가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 동일 경로에서 카드 재발급도 가능합니다. 재발급을 눌리면 밑에 화면이 나옵니다.
● 현재 저는 분실신고를 하지 않아서 훼손 재발급만 될 수 있게 나오는데, 분실신고가 되어 있다면 옆에 카드분실이라는 메뉴가 활성화될 것입니다. 훼손 재발급과 분실 재발급에 대한 개념이 잘 모르시겠다면 밑에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1-2. 롯데카드 고객센터와 카드센터를 통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 롯데카드 고객센터 ARS로 상담사 연결 없이 분실신고도 가능합니다. ☎ 1588-8100번으로 연락 후 1번(누르는 ARS) > 8번 (분실문의/보이스피싱) > 1번 분실신고 (3번은 분실해제입니다)로 입력하면 상담사 연결 없이도 분실신고 가능합니다.
● 카드 재발급은 상담사 연결을 통해서 가능하고, 롯데카드 카드센터(롯데백화점 내 카드센터)에서 카드 재고가 있다면 방문하여 신청도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카드센터 위치는 밑에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https://www.lottecard.co.kr/app/LPCSTAA_V600.lc
2. 롯데카드 부정사용 발생 시 대처법
● 분실도난 신고일로부터 60일 이전/이후에 발생한 제 3자의 카드사용금액에 대해서는 카드 약관에 따라 조사 후 고객에게 보상처리를 해야 합니다. 다만, 조사 시 고객과실 정도(관리책임)에 따라 고객이 부담이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비밀번호 노출 같은 경우에는 피해에 대해 책임져주지는 않습니다. 부정사용 금액 발생 시 롯데카드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접수해주시길 바라며, 부정사용 금액이 국내/해외에 따라 절차가 상이하니 밑에 글을 상세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카드 부정사용 (신용카드 분실했는데 누가 사용했대요) 방법과 처벌 - 국내편
해외승인취소(이의신청)방법과 구글 고객센터와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3. 롯데카드 분실신고/재발급 시 주의사항
● 롯데카드 체크카드 분실신고 시 연결은행도 분실신고 진행해야 합니다. KB, 신한 등 은행권 카드사는 체크카드를 발급을 할 때 무조건 본인 은행 계좌만 가능합니다. 다만, 롯데카드는 전문 카드사이기 때문에 결제은행은 은행권계좌로 연결을 해야 합니다. 분실신고 시 롯데카드 이용이 정지가 되는 건 맞지만, 현금입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롯데 체크카드에 연결된 해당 은행으로 전화하셔서 같이 분실신고도 진행해야 합니다.
● 재발급 시 카드번호가 변경이 됩니다. 자동이체를 신청했거나 네이버페이 등 간편 결제에 등록을 하였다면 카드번호 변경 처리를 해야 합니다. 단, 휴대폰 통신요금, 전화요금과 카드사로 자동납부를 신청한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전기요금 등은 약관에 따라 새 카드로 자동으로 승계가 되기 때문에 따로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4. 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사 즉시 연결)
- 롯데카드 대표번호 : ☎1588-8100번 (09~18시)
- 금융서비스 : ☎1588-8200번 (09~18시)
- 분실/한도승인 : ☎1588-8300번(24시)
- 할부/금융 : ☎1899-7112번 (09~18시)
- 빠른 카드발급 : ☎1577-8700번(09시~21시)
● 롯데카드 상담사 즉시 연결 방법은 ☎1588-8100번 대표번호로 연락 후 1번(개인회원) > 2번 (누르는 ARS) > 카드 비밀번호 > 0번 (상담사 연결)을 순차적으로 입력 시 상담사 연결이 됩니다. 정리하면 1588-8100번 1번> 2번> 비밀번호> 0번입니다.
결론
롯데카드를 분실신고와 분실해제는 롯데카드 홈페이지/APP, ARS,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가능합니다. 카드 재발급은 분실신고 방법 포함하여 그 외 롯데백화점 내에 위치한 롯데카드 카드센터를 방문하면 재고가 있는 카드라면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롯데 체크카드 분실신고 시 연결된 은행에 도 분실신고 요청을 해야 하며, 카드를 재발급할 경우 자동납부는 자동승계 가맹점 이외에는 따로 카드번호 변경이 되었다고 처리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롯데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즉시 연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 이외에도 카드 관련 다른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롯데카드 무이자 할부와 할부 수수료 계산 (롯데카드 할부이자)
'금융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용카드 유효기간 만료 시 연장(갱신)과 카드정보(CVC 확인, 유효기간 확인) (1) | 2023.10.23 |
---|---|
NEW 경기아이플러스카드 발급 방법, 필요서류, 혜택 등 총 정리편 (1) | 2023.10.20 |
삼성카드 분실신고,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한번에 정리 (feat. 삼성카드 상담사 연결) (0) | 2023.10.18 |
혜택좋은 신용카드 롯데카드 추천 로카 100 (LOCA 100) (1) | 2023.10.17 |
우리카드 분실신고, 분실신고 해제, 우리카드 재발급 한방정리( 우리카드 상담원 연결 포함) (0) | 2023.10.16 |